LATEST NEWS

최신소식

우리의 발전으로
항상 새롭게

메시, 아르헨티나 소속 145경기 124득점 관여

리오넬 메시, 아르헨티나 대표팀 일원으로 출전한 145경기에서 공격 포인트 124개 기록 아르헨티나 역대 A매치 득점 1위 메시, 축구 황제 펠레와의 득점 차도 4골로 좁혀져 1993년 이후, 첫 메이저 대회 우승 노리는 아르헨티나 이번 코파에서는?그래도 메시는 메시였다.아르헨티나가 칠레와의 맞대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지난 남미 예선 2연전 포함 최근 3경기 연속 무승부다.결과는 좋지 않지만, 메시의 클래스는 여전했다. 아르헨티나는 비겼지만, 메시는 날카로움을 자랑했다. 전반 33분에는 프리킥 상황에서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칠레 골망을 흔들었다. 포물선을 그린듯한 궤적이 골대로 빨려 들어간 정확한 슈팅이었다.그리고 본 매체(골닷컴) 글로벌 에디션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의 메시 득점 기록을 재조명했다.지금까지 메시는 아르헨티나 대표팀 일원으로 145경기(벤치 6경기 포함 전체 151경기)에 출전했다. 이중 교체 출전은 14경기였다. 이마저도 대부분 커리어 초반이다.공격 포인트만 봐도 '헉'하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2005년 A매치 데뷔전을 치른 이후 메시는 73골 51도움을 기록했다. 공격 포인트만 봐도 144득점 관여다.메시의 A매치 득점 기록은 아르헨티나 역대 최다 득점 기록이다. 그리고 남미 기준으로는 브라질 축구 황제 펠레의 77골에 이은 2위에 해당한다. 코파 아메리카 대회가 한창인 만큼 지금과 같은 기세라면 펠레 기록 경신도 시간문제라는 평이다.참고로 메시가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상대는 브라질과 칠레 그리고 에콰도르와 파라과이, 우루과이다. 5개 팀을 상대로 메시는 5득점을 가동했다. 대표팀에서는 총 6차례의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친선 경기 기준으로 세 경기, 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 파나마전 그리고 에콰도르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남미 지역 예선이 대표적이다. 이 중 브라질도 포함됐다. 에콰로드와의 남미 예선 최종전에서는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원맨쇼로 아르헨티나의 월드컵 본선행 진출 티켓을 안겼다.메시가 가동한 73골 중 34골은 친선 경기였다. 대신 39골은 월드컵 예선과 월드컵 본선 그리고 코파 아메리카 대회에서 달성한 기록이다.메시 자체 기록은 상당하지만, 아르헨티나 대표팀 우승 기록은 좋지 않다. 메시가 현존 최고 선수임에도, 의외로 평가 절하(?)되는 부분이 대표팀 커리어다. 아르헨티나는 1993년 코파 아메리카 우승 이후 28년간 메이저 대회 무관을 기록 중이다. 메시가 한창 유망주 시기였던 2007년 코파 아메리카에서는 브라질에 0-3으로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다.이후 메시의 아르헨티나는 2014 브라질 월드컵을 시작으로 2016 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까지 3년 연속 메이저 대회 결승 진출에 성공했지만 모두 준우승에 그쳤다. 지난 2019 코파 아메리카에서는 준결승에서 개최국 브라질에 덜미를 잡혔다.이번 대회는 사실상 메시의 마지막 코파 아메리카일 수도 있다. 첫 경기 무승부는 아쉽지만, 메시가 자신의 클래스를 입증하며 대표팀 일원으로 첫 우승에 성공할지 지켜볼 일이다.

자세히 보기

16th

2021.06

16th

2021.06

「キム・グァンヒョンシーズン初QS」STL、マイアミに2-1終了勝

セントルイスはキム・グァンヒョンの好投の中劇的な部屋を加え逆転を手にした。セントルイスカージナルスは16日(韓国時間)、米国ミズーリ州セントルイスのブッシュ・スタジアムで行われたマイアミ・マーリンズとの2021メジャーリーグのホームゲームで2-1の逆転勝利を獲得した。セントルイスは2連勝を続けた。腰痛を払い帰ってきた金広鉉は6イニング3安打5四球6奪三振1失点(1自責)好投をした。金広鉉はたとえ2乗に失敗したが、シーズン初クオリティスタートを作成し、防御率は4.05から3.80に下がった。ポールゴールドシュミットは決勝本塁打を放った。1〜2回表に相次いで失点危機で外出たセントルイスは3回表に先制得点を許した。マルテ(四球) - アアンギラ(ヒット)に連続出塁を許した中で中堅失策まで重なって置かれた武士2、3塁の危機。セントルイスは金広鉉がデュバルに1打点タイムリーヒットを迎え序盤の流れを渡してくれた。セントルイスは、その後金広鉉が追加失点せずにマウンドを守ったが、なかなかの雰囲気を転換した。セントルイスはロジャースの球威に押されて5回の裏まで1安打1四球を得て出すことにとどまった。セントルイスは0-1で迎えた6回の裏に勝負を原点に戻した。金広鉉に代わって打席に入ったロンドンがヒットした後盗塁に成功し、続いて出てきた失策まで加え右1死3塁のチャンス。セントルイスはゴールドシュミットが1打点タイムリーヒットを放ち、同点を作った。以後ブルペンマイアミ打線を縛り付けて接戦を継続しセントルイスは9回裏に勝負を決めた。セントルイスは先頭打者として打席に入ったゴールドシュミットがすでにガルシアを相手に、中央フェンスを越える飛距離130mソロ本塁打を放った。セントルイスを2連勝に導いたサヨナラ本塁打だった。

자세히 보기

16th

2021.06

바르셀로나, 맨시티와 2대2 맞트레이드 추진

FC바르셀로나가 맨체스터 시티와 2대2 트레이드를 추진한다.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맨시티의 주앙 칸셀루와 베르나르두 실바는 바르셀로나 이적을 원한다"며 "바르셀로나는 두 명의 포르투갈 선수를 데려오기 위해 맨시티와 스왑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바르셀로나는 맨시티에서 입지가 단단한 칸셀루와 실바를 강력하게 원한다. 측면 수비 강화를 목표로 한 바르셀로나는 좌우 풀백 모두 소화하는 칸셀루를 희망한다. 칸셀루는 맨시티서 주로 우측 수비로 뛰었지만 바르셀로나는 왼쪽 자원으로 보고 있다. 오른쪽은 이미 세르지뇨 데스트와 에메르송 로얄이 있어 조르디 알바와 경쟁할 왼쪽 수비수로 칸셀루를 택했다. 실바도 측면 공격과 2선을 모두 소화할 수 있어 다양한 공격 카드를 확보하려는 바르셀로나 눈에 들었다.이들을 영입하는 건 쉽지 않다. 그래서 바르셀로나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좋아할 만한 세르지 로베르토와 우스만 뎀벨레를 내줄 계획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멀티 플레이어의 로베르토를 영입하려는 의사를 줄곧 표했었다. 뎀벨레는 성향이 조금 다르지만 실바를 내줄 경우 대체 카드로 적합하다. 뎀벨레의 잔부상이 문제지만 2020/2021시즌에는 달라진 내구성을 보여줘 과르디올라 감독이 관심을 보일 법하다.다만 이들의 각팀 입지가 달라 스왑딜이 성사될지 의문이다. 바르셀로나는 로베르토와 뎀벨레를 급히 처분해야 하는 반면 맨시티는 칸셀루와 실바를 더 활용할 여지가 있다. 또 뎀벨레의 의사도 따져봐야 한다. 이 매체도 "맞트레이드의 가장 큰 걸림돌은 뎀벨레다. 뎀벨레는 내년에 자유계약신분(FA)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나려고 한다"고 스왑딜에 동의할지 의문을 표했다.

자세히 보기

더 많은 정보 불러오기